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터

무주 반디랜드 곤충박물관 운영 시간 및 좋았던 점

by 도동도동 2024. 5. 16.

얼마 전 가족들과 함께 무주 여행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이었던지라 기대감도 컸고 무엇보다 아이가 흥미 있을 만한 요소를 여행에서 많이 찾아보기로 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무주 반디랜드 곤충박물관은 한 번쯤 다녀오기 괜찮다는 인상이 들어 포스팅을 적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무주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무주 반디랜드 운영시간

전북 무주군 설천면 무설로 1324에 위치하고 있는 무주 반디랜드는 도시, 테마공원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시작해서 저녁 6시에 끝나는데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로 나와 있습니다.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다음 날 정기 휴무에 들어갑니다.

참고로 매표는 17시에 마감을 하니 꼭 그 안에 가셔서 발권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11월부터 2월 동절기에는 천문과학관도 오픈하는데 13시부터 21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3월부터 10월까지는 하절기로 천문과학관 운영시간은 13시부터 22시까지로 나와 있습니다.

야외 물놀이장은 7월부터 8월까지 이용 가능한데 운영 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라 할 수 있습니다.

사계절 썰매장은 10시부터 17시까지 이용 가능한데 7월부터 8월까지는 9시 30분부터 17시 30분 시간이니 참고해 두세요.

2. 곤충박물관 입장요금

곤충박물관의 입장요금도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해 관람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성인 기준 5천 원, 청소년은 4천 원, 어린이는 3천 원인데 단체로 입장할 경우에는 성인 4천 원, 청소년 3,200원, 어린이는 2,4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군민의 경우에는 성인 3,500원, 청소년 2,800원, 어린이 2,100원입니다.

무료나 할인 대상자의 경우에는 신분증을 제시해야 적용이 가능하며 국가유공자 및 3세 미만, 1-3등급의 장애인 동반자 1인 포함으로 이용요금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무주 반디랜드 좋았던 점 - 전시 해설 및 체험

무주 반디랜드를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으로는 전시 해설을 해준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 비교적 또렷한 목소리로 다양한 곤충들의 이야기를 전시해 주는 분이 계셨는데 알찬 내용으로 아이들이 듣기에도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시 해설의 경우에는 주말과 공휴일 4회로 정기 해설이 내정되어 있습니다.

시간은 11시, 13시, 14시, 15시에 가능합니다.

예약 해설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는데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0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 가능합니다.

참고로 휴게 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하여 벌을 만져볼 수 있는 특이 체험이 있었습니다.

네모난 통 안에 손을 넣고 귀여운 벌을 만져볼 수 있었는데 '쏘지 않는 벌'이라는 안내 멘트를 보고 저희 아이도 용기를 내어 만져보았습니다.

아이가 이 특이 체험을 굉장히 좋아해서 3번이나 시도해 보았습니다.

4. 무주 반디랜드 좋았던 점 - 동영상실

무주 반디랜드 곤충박물관 안에는 동영상실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15분가량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 좌석을 편안하게 뒤로 젖혀 누운 상태에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어른들에게는 꿀 같은 휴식이 되고 아이들은 누운 상태에서 다채로운 영상을 실감 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퀄리티는 제법 훌륭하다고 할 수 있는데 제가 본 영상은 환경 문제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