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터

대전 다교네 쭈꾸미 코다리 인생 쭈꾸미 맛집 찾음

by 도동도동 2025. 3. 20.
반응형

 

저는 사실 쭈꾸미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면서 우연히 동료가 추천한 쭈꾸미맛집이 있다고 하기에 점심으로 즐기고 왔는데요.

한 입 먹자마자 여기는 인생 쭈꾸미 맛집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만큼 너무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대전 중구에 위치하고 있는, 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대전에서 유명한 광천식당 바로 옆에 있는 다교네 쭈꾸미&코다리에 다녀온 후기를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감자튀김이 나오는 쭈꾸미집

 

이곳이 특이한 점으로는 감자튀김이 제공이 된다는 점입니다.

갓 튀겨나온 것처럼 뜨겁지만 겉이 엄청 바삭하고 짭조름한 감자튀김은 식욕을 돋우기에 충분한 메뉴가 됩니다.

쭈꾸미집에서 감자튀김이 제공되는 경우는 처음 보았는데 이건 몇 번이고 먹고 싶을 만큼 맛있게 잘 튀겨졌더라고요.

기본 반찬으로는 무생채와 콩나물 등이 나오는데 별도로 셀프바가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2. 다교네 쭈꾸미 덮밥

 

이 집의 메인이라고 한다면 단연, 쭈꾸미 덮밥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불향이 가득 담긴 쭈꾸미를 고슬고슬한 밥 위에 올려 콩나물과 무생채를 곁들인 채 같이 비벼 먹는 것인데요.

한 입 먹으면 누구라도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 날은 직장동료 대신 엄마와 같이 이 맛이 그리워 다교네를 찾게 되었는데 입맛이 까다로운 엄마도 '여기 정말 맛있다'며 인정을 하셨답니다.

쭈꾸미 덮밥이 이렇게 맛있으면 다음 번에는 매콤한 코다리도 즐기러 올 가치가 충분한 것 같습니다.

 

 

 

 

 

 

 

 

 

제가 주문했던 메뉴는 '불향 가득 쭈꾸미 볶음(덮밥) 세트 2인분'이었는데요.

이 구성으로는 쭈꾸미볶음과 함께 왕새우튀김, 감자튀김, 미역국 등이 제공이 됩니다.

근데 사이트에서는 '우동사리'가 있다고 되어 있는데 막상 가게에 가서 이 메뉴를 주문했을 때 우동사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동 사리가 없더라도 덮밥만 먹는데에도 엄청나게 배불렀으니 이 점은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가게 내부 및 주차 정보

아무래도 식당을 갈 때에는 주차 정보나 얼마만큼의 인원 수용이 가능한 지 따져보아야 하는데요.

일단 주차는 바로 앞에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1시간 정도 주차해도 부담이 없는 가격이기 때문에 저는 차를 그곳에 대고 바로 앞 가게에 입장하였는데요.

사장님께 여쭈어보니 별도로 주차 할인 등 제공은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가게 내부는 꽤 넓직하기 때문에 많은 인원을 수용하기에 괜찮았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안에 별도로 조용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중요한 손님을 모시고 간다면 그곳에 미리 예약을 문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다 뚫린 테이블에 앉았는데 시장바닥처럼 시끄럽거나 그러진 않아서 식사를 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