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터

프리지아 재배 키우는 방법 및 아름다운 꽃말

by 도동도동 2024. 5. 8.

이름부터가 매력적인 꽃으로는 프리지어가 있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프리지어는 꽃말도 다양하며 재배 역시 상대적으로 어려운 편은 아닌 지라 많은 분들이 관상용으로 키우기도 합니다.

오늘은 프리지어 재배 방법과 함께 아름다운 꽃말에 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프리지어 꽃말

프리지어가 가지고 있는 꽃말로는 '순결, 우아함, 감사, 사랑, 존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꽃잎과 매력적인 향을 선사하는 프리지어의 모습에서 유래된 꽃말로서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는 꽃으로도 그 가치가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특별한 기념일이나 행사에서도 프리지어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2. 프리지어 종류

이 꽃은 아마리리스과 프리지어 속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초에 해당합니다.

원산지는 남아프리카로 알려져 있는데 전 세계적으로 약 20여 종이 존재합니다.

매우 아름다운 꽃에 해당하는 프리지어는 여러 가지 색상을 보여줍니다.

대표적으로는 프리지어 리클리아가 존재하는데 봄과 여름에 개화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꽃은 나선 모양을 하고 있는데 꽃잎은 6개로 나누어 있고 꽃의 중앙 부분에는 튜브 모양처럼 생긴 꽃받침이 있습니다.

3. 프리지어 재배 방법

프리지어를 재배하기 위해서는 햇볕이 잘 드는 곳이 도움이 됩니다.

가능한 한 햇볕을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장소에서부터 꽃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바람이 과도하게 불거나 열기가 센 곳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토양은 배수가 잘 되는 곳에서 자라난다는 특징으로 유기물을 추가하고 토양의 가치를 풍족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꽃은 보통 봄에 심기 시작하는데 씨앗을 심기 전 토양은 살짝 푹 파주는 게 좋습니다.

씨앗을 심할 때 간격을 두고 심어야 하는데 정기적 관리가 필요한 꽃으로 식물이 자라나는 동안에는 충분한 물을 공급하고 건조할 때 잊지 말고 물을 주어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살충제 또는 비료를 첨가하여 꽃을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꽃을 키우는 동안에 만약 꽃이 너무 많이 자라게 될 경우에는 식물의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적당히 잘라내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4. 프리지어 키우기 주의점

프리지어를 키울 때에는 꽃을 피울 때 절대로 꽃을 잘라내서는 안 됩니다.

꽃이 완전하게 피고 난 후에 잘라내는 게 좋고 이럴 경우 꽃이 오래 더 지속이 될 수 있습니다.

잘라낸 꽃은 물이 담긴 깨끗한 용기에 담아 두는 게 적절한 조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꽃이 시들기 시작할 경우에는 반대로 즉시 잘라내주어야 합니다.

이 꽃은 재배 환경 조건이나 꽃을 키워내는 사람의 노력에 따라 다른 결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꽃을 키우는 동안에는 식물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해야 하고 필요에 따라 늦지 않게 조치를 취하는 게 중요합니다.